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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무료반품이 안되나요? 6월초에 온라인으로 과자들을 구매했어요.5~6일 정도지나서 과자들을 먹으려고 꺼냈는데 몇개가 EXP
6월초에 온라인으로 과자들을 구매했어요.5~6일 정도지나서 과자들을 먹으려고 꺼냈는데 몇개가 EXP 2025.03.×× 이런식으로 3월까지 되어있더라구요. 다른건 다 넉넉한데..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했는데 업주?측에서 무료반품이 안된다고 했답니다. 무슨 유통기한 임박상품이 아니라나..?아니 그럼 뭐 1~2주정도만 지나야 된다는건지..3개월이나 지난걸 보냈으면서 무료반품이 안된다는건 배째라는건가 싶더라구요.. 하지만 고객센터에 항의해봤자 여기선 더 해줄수있는게 없어보이고, 결국 SSG포인트?그걸로 3천원 보내고 그 포인트를 반품비로 빼내겠다고, 담날에 상품들 문앞에 내놓으라해서 알겠다하고 끊긴했는데.. 원래 유통기한이 지난걸 받아도 제가 반품비를 부담해야하는건가요? 평소 이마트는 매장만 이용했다보니 잘 모르겠네요ㅠㅠ..
유통기한이 지난 상품의 반품 정책은 업체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구매 후 일정 기간(보통 1~2주)이 지난 후에는 무료반품이 어렵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통기한이 명백히 지난 제품을 배송받았다면, 이는 상품의 결함 또는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사진 등을 확보하여 소비자보호원 또는 관련 소비자센터에 상담 문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유통기한이 지난 상품임을 명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업체가 무료반품을 거부한다면,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또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