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저에겐 오래 만난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 여자친구가
안녕하세요 저에겐 오래 만난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 여자친구가 관계하는 영상을 찍어보고 싶다고 하네요.... 단순 궁금증으로 그런 거 같은데 제가 단호하게 그런건 하면 안된다고 말하니까 왜 하면 안되냐고 물어보는데 저도 말문이 턱 막히더라고요... 일단 저는 당연히 찍고 싶은 생각 일절 없고 앞으로도 그럴 생각 없습니다 다만 여자친구한테 이게 잘못된 행동이라는 걸 말해주고 싶은데 뭐라고 말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게 왜 잘못된 행동이고 왜 도덕적으로 해선 안 될 행동인지 답변 좀 달아주세요..ㅠㅠ
질문자가 느끼시는 불편함은 당연한 감정입니다.
질문자님의 입장일 지키되, 상대방에게 감정적으로 상처를 주지 않고 이 문제의 본질을 설명하는 방법을 질문 주셨군요.
1. 왜 하면 안되는가 ?
> 촬영된 영상은 절대로 100% 안전할 수 없다.
1-1) 휴대폰이든 클라우드든, 영상이 유출될 가능성은 항상 존재 합니다.
1-2) 해킹, 기기 분실, 관계가 끝난 후의 악의적 유포 등은 실제로 자주 발생합니다.
1-3) 한순가의 호기심으로 인해 평생 씻을 수 없는 상처가 남을 수 있습니다.
2. 관계의 기록은 추억이 아니라 위험안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 감정이 좋을 땐 상관이 없겠지만, 연인관계가 끝나거나 문제가 생기면 그 영상이 무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결국엔 두 사람 모두의 미래에 치명적인 약점이 될 수 있습니다.
3. 도덕성, 인격, 존엄에 대한 문제
> 성적인 행동을 영상으로 기록 하는건 단순한 호기심을 넘어서서,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가볍게 여길 수 있는 행동입니다.
예시 답변 하나 적어드릴테니 질문자님 말투에 맞게 수정해서 한번 보내보세요 ...
“나는 네가 궁금해서 그런 말을 꺼낸 거 자체는 이해해.
근데 난 그런 영상을 찍는 건 우리 둘 모두에게 위험한 일이라고 생각해.
아무리 우리가 서로 믿는 사이라도, 그 영상이 언제 어떻게 흘러갈지 장담 못 해.
내 입장에서는 네가 어떤 식으로든 상처 입을 가능성이 있는 일을 절대 하고 싶지 않아.
그만큼 널 아끼고, 소중하게 생각해서 그래.”
질문자님 스스로를 보호하시고 건강한 연애 하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