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세입자(월세)의 계약 만료 시 만료일 퇴거 아파트에 법인 숙소로 임대를 한 임대인입니다. 법인으로 계약하였고 2년 계약 후 만료일은 1월 초입니다. 보유 중인 아파트를 매매하고자 만료일 전(15일 정도)에 집을 팔려고 한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그 전까지 임대인은 전혀 계약 연장 등에 관한 언질을 한 적이 없습니다. 이 경우에도 주택임대차보호법이 적용이 되나요?개인이 아니라 법인과 계약을 했습니다. 부동산 중계인 말로는 이야기 한 뒤로 3개월은
법인 세입자(월세)의 계약 만료 시 만료일 퇴거

아파트에 법인 숙소로 임대를 한 임대인입니다. 법인으로 계약하였고 2년 계약 후 만료일은 1월 초입니다. 보유 중인 아파트를 매매하고자 만료일 전(15일 정도)에 집을 팔려고 한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그 전까지 임대인은 전혀 계약 연장 등에 관한 언질을 한 적이 없습니다. 이 경우에도 주택임대차보호법이 적용이 되나요?개인이 아니라 법인과 계약을 했습니다. 부동산 중계인 말로는 이야기 한 뒤로 3개월은 임대를 계속 허용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집을 얼른 팔고 그 돈으로 새 집을 구해서 잔금을 치뤄야 하는데 분쟁에 휩싸이거나 불필요한 대출 및 중도상환수수료를 부담하게 될까 걱정이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진행이 되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일까요?
법인과의 임대 계약은 주택임대차보호법 적용 대상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법인 측에서 계약 연장 의사를 밝히지 않았다면, 계약 만료 시점에 따라 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분쟁을 피하려면 법률 전문가나 공인중개사에게 계약서 내용을 검토받고, 법인 측과 명확히 소통하여 상황을 원만히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