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메트로패스 jr
도쿄 메트로패스 jr
도쿄 메트로패스는 jr노선을 탈 수 없는 것으로 아는데, 혹시 숙소 위치 상 jr 노선과 메트로패스에 해당하는 노선들이 섞여서 자주 타야하는경우혹시 jr 부분만 현장발권해서 (마치 환승역이 도착지인것처럼) 탄 후 메트로패스에 해당 하는 구간은메트로 패스로 다녀도 되나요? 혹시 환승이 안되나 해서.. 그냥 다 스이카로 타기엔 교통비가 너무 나올거같고 jr을 안타자니 숙소에서 가장 가까운 역이무조건 jr노선 타는 역입니다 ㅠㅠ
교통패스 사용하는데 가장 기본 개념 ㄴ 추가적인 교통비 지출 없이 여행기간 동안 교통패스만 사용해서 이동했을 때 교통비 이득 볼 확률이 높음그러나 숙소 가장 가까운 역은 JR(전철)역 = > 도쿄 서브웨이 티켓 사용 불가능 ㄴ 그외에 이동 지역에 지하철역이 있다고해서 굳이 서브웨이 티켓을 사용한다면... ㄴ 어차피 JR 또는 다른 전철(사철) 이용시 별도로 교통비는 또 발생 합니다 일본은 철도회사가 다르면 환승은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환승이라는 개념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페나 뭐 어디 블로그같은데보면 서브웨이티켓 + 교통카드(스이카, 파스모) 섞어서 쓰면 된다 "라고 많이 말을하는데예를들면,, 1,서브웨이티켓 72시간 = > 가격 1500엔 교통카드 최초 충전비용 = > 2000엔 (500엔 보증금 제외) = > 실 사용금액 1500엔 ㄴ 어차피 총 사용한 비용은 3000엔 2,교통카드에 그냥 3000엔 충전하고 (500엔 보증금 제외) = > 2500엔으로 다닐경우 과연 1번 방법처럼 패스 사용하지 않는다고해서 교통비를 더 쓰게 될까요? = > 아니요 ㄴ 결과적으로 교통비 쓰는건 비슷합니다 애초부터 서브웨이티켓만 쓰는게 아니라패스 + 교통카드 둘다 섞어서 쓴다 = > 바꿔말하면 교통카드 2개 종류를 쓰는것과 같으므로 패스 + 교통카드 같이써야한다는 결론이 나오면 그냥 교통카드만 쓰시는게 낫습니다 마지막에 말씀하신 스이카만 사용하면 교통비가 더 나온다 = > 이건 대부분 착각하는 부분입니다 1. 교통패스를 쓴다고해서 할인된 금액으로 전철/지하철 요금 지불되는건 아닙니다 2. 교통카드를 쓰면 도쿄/수도권의경우 1엔단위로 오히려 할인되는 금액이 있습니다 ㄴ (현금으로 승차권 발권시 170엔, IC교통카드로 찍을시 164엔" < 이런식의 1엔단위 할인) 3. 교통패스로 할인또는 이득이라는건 패스값 본전을 뽑고 난 뒤 부터 입니다 4. 교통카드 금액이 눈에 직접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돈을 더쓰고있다고 생각들뿐입니다 도쿄/수도권에서 패스로 뽕뽑는다는건 여행 많이 다닌 분이 아니라면 좀 어렵습니다 오히려 도쿄쪽으로 자주 가시는 분들은 확실한 이득 일정이 없는 이상 패스는 거의 안쓰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