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전공을 못 정하겠는데 어떻게 할까용? 제가 지금 초등학생인데 한무(한국무용),가야금을 하구 있는데요! 둘다 너무 좋고 재밌어서

제가 지금 초등학생인데 한무(한국무용),가야금을 하구 있는데요! 둘다 너무 좋고 재밌어서 2년 정도 지나면 초딩 졸업인데, 이제 슬슬 정해야하는 데 결정을 못하겠어요. 둘다 똑같이 좋은데어떡해 할지 패닉이에요오ㅠ조언 좀 주세요
전공 선택에 대한 조언
초등학생 시기의 진로: 초등학생 때는 주로 주변에서 접하기 쉬운 직업에 관심을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의 관심사는 단순히 꿈이라기보다는 현재의 흥미를 반영하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다양한 경험의 중요성: 초등학교와 중학교 시기에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흥미와 적성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특정 직업을 정하기보다는 어떤 직업을 갖더라도 필요한 공통적인 역량을 기르는 관점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전공 선택과 전문성: 한국무용 전공의 경우, 중학교 때 시작해도 늦지 않다는 의견이 있으며, 가야금이나 한국무용 모두 전공하게 되면 전통과 창작을 모두 배우게 됩니다.
예술고등학교 진학: 국악고와 같은 전문 예고는 국악만을, 선화예고나 계원예고와 같은 곳은 다양한 세부 전공이 나뉘어 있으므로, 학생의 성향에 맞는 학교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초등학생은 아직 전공을 정해야 하는 시기라기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하며 좋아하는 것을 탐색하는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처럼 한국무용과 가야금을 모두 즐기면서 어떤 활동이 자신을 더 행복하게 하는지 꾸준히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좋아하는 것을 할 때 과정을 즐기고 성취감을 느끼도록 격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