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고2인데 미래가 막막해요 현재 실용음악 보컬 전공을 하고있는 고2 여학생인데요 예전에는 고등학교 졸업하면

현재 실용음악 보컬 전공을 하고있는 고2 여학생인데요 예전에는 고등학교 졸업하면 대학교가고 열심히 해서 학생들 레슨도 해주고 음원발매도 하고 소소하게 살아가는 인생을 생각했는데 지금 와서 다시 생각해보니 보컬 전공으로 인생을 살아가기엔 너무 힘들것 같아요.. 그래서 두 번째로 관심있는 분야인 자동차쪽으로 생각도 하고 있는데 지금 와서 진로를 바꾸면 너무 늦은 선택인건가요? 아니면 대학까진 실용음악으로 가고 직장을 자동차 기업으로 가는건 거의 불가능일까요..?
실용음악과 학생을 원하는 회사는 음반사(사실 음반사도 대부분 원하지 않음, 팀원중 한명은 뽑을 수 있음) 정도이고, 일반 회사에서는 예체능 자체를 뽑지 않습니다.
실용음악 입시를 하셨으면 성적이 안좋으실텐데, 좋은 곳은 가기 힘들더라도 지금이라도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용음악 특히 보컬 전공은 본인의 외모가 아주 뛰어나면 할 것들이 좀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어렵습니다. 학령인구 대폭 감소로 인하여 현재도 레슨비가 엄청 떨어졌고 학원들도 큰데를 제외하고는 경영 위기를 겪을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기술적인 보컬 즉, 데모곡 녹음하는 가이드 보컬도 보컬로이드, SoundID 보이스AI, 신디사이저V 등이 나와서 이제 필요하지 않습니다.
즉, 본인이 뮤지션으로 성공하지 않으면 다른 길은 엄청 좁아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실적으로 말씀드렸습니다.
질문자님이 어떤 선택을 하던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