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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티비 판매 후 하자 반품 요청 상황당근에 티비를 올려서 문의가 왔습니다 화질을 확인하고 싶다며 영상을 찍어 달라고 해서 티비 돌아가는걸 영상을 찍어 전송했습니다 구매한다고 하서 와서 구매 현장에서

중고 티비 판매 후 하자 반품 요청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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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에 티비를 올려서 문의가 왔습니다 화질을 확인하고 싶다며 영상을 찍어 달라고 해서 티비 돌아가는걸 영상을 찍어 전송했습니다 구매한다고 하서 와서 구매 현장에서

씨커가 답변드립니다. 실제 상황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시나리오! 😊

중고 TV를 팔았으며 이제 구매자로부터 가능한 결함 신고를 처리해야 합니다. 상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단계별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응답 신속하게 구매자의 우려사항에 대해

구매자의 이메일이나 메시지를 확인하고 귀하에게 연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리며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issu

2단계 정보 수집

구매자에게
+ 문제에 대한 명확한 설명
+ 사진 또는 동영상을 포함하여 결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청합니다. 결함
+ TV 모델 번호 및 일련번호
+ 관련 날짜 스탬프 또는 타임스탬프

3단계 상황 평가

TV 직접 검사 구매자 확인이 가능하다면 클레임
TV 보증 및 반품 또는 환불 정책을 확인하세요
타인에게서 TV를 구매한 경우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상황을 알리고 협조를 요청하세요.

단계 4 솔루션 제공

평가에 따라 여러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TV의 보증 기간이 아직 남아 있거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확신하는 경우 수리 또는 교체를 제공합니다
+ TV가 다음과 같은 경우 부분 환불 또는 매장 크레딧 제공 더 이상 보증이 적용되지 않지만 여전히 상당한 가치가 있음
+ TV가 더 이상 작동하지 않고 수리 또는 교체할 수 없는 경우 전액 환불 제공

5단계 구매자와 소통

제공하는 솔루션과 다음 단계를 명확하게 설명하세요.
구매자에게 진행 상황과 변경 사항을 계속 업데이트하세요.
구매자가 귀하의 제안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 협상할 준비를 하세요.
< br>6단계 후속 조치 및 마무리

구현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고 구매자가 만족하면
구매자와 해결 방법을 확인하고 필요한 서명이나 영수증을 받습니다.
기록을 업데이트하고 앞으로 판매 프로세스와 구매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지 생각하면서 경험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세요.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침착함을 유지하고 전문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자세를 유지하세요. 원활한 의사소통이 분쟁 해결의 열쇠입니다. 그리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 평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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