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영상학과 취업준비 고등학생 맥북 사야하는 이유 제가 부모님을 설득 하기위해 이 글을 씁니다 저는 모아둔 돈이

제가 부모님을 설득 하기위해 이 글을 씁니다 저는 모아둔 돈이 100만원정도밖에 없는 고3학생입니다 맥북 프로를 사서 3d는 안하지만 영상편집 색 표현 그리고 영상쪽 분야에서는 맥북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핸드폰도 아이폰이라 에어드랍 및 공유가 잘되고 여러가지 장점이 있겠지만 꼭 뽑아서 사야하는 이유가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사진영상쪽에서 근무를 했었고, 관련학과 편입/졸업했습니다.
영상학과에서 촬영을 아이폰으로만 찍는 것도 아니고 굳이 맥북은 필요없습니다.
오히려 학부과정에서는 윈도우기반 노트북으로 하는 것이 오히려 나을껍니다.
영상관련 대학 가도 대부분의 실습PC는 윈도우 기반이고 프로그램도 윈기반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저희 대학은 실습실이 2군데인데 1실습실은 윈기반 100대, 2실습실은 작아서 맥기반 25대만 있었습니다.
단순히 핸드폰이 아이폰이라 맥북 산다는건 그냥 맥북 사고 싶은 핑계라고 보여집니다.
어느 대학으로 진학하는지, 해당 대학의 실습장비 등의 구성에 따라 봐야겠지만 대부분 윈으로 합니다.
굳이 맥북 필요없습니다.
나중에 취업시를 대비해 학교에서 맥실습하면서 감각을 익혀놓는게 나을 것이고, 꼭 필요하다면 3학년쯤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생각하면 그때 장만해도 됩니다.
제 경우에도 그냥 윈기반으로 계속 사용했고, 학교에서 3~4학년 때 맥/윈 교차편집하면서 감각 익혔어요.
졸업하고 취업했을 때 비로소 맥으로 많이 작업했습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