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때 제과제빵 위탁 하는게맞을까요? 제가 현재 고2인데 고등학교 올라와서부터 성적을 아예 반영 안 하는
제가 현재 고2인데 고등학교 올라와서부터 성적을 아예 반영 안 하는 실기100실용음악 입시를 시작햇고 개인적인 이유로 곧 그만 두고 올해 10월부터 제가 평소에 관심이 있던 제과제빵을 하려고 합니다전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취업보단 대학이든 전문대든 가고싶은데 고등학교 올라와서 아예 공부에 손을 놨다보니까평균등급이 다 8등급이여서 아무래도 제과제빵 쪽에서 유명한 대학들은 다 가기 힘들 것 같더라구요.. 일단 뭐가 됐든 빨리 대회나 자격증이라도 따야될 거 같은데대회랑 자격증은 무슨 제과제빵 아예 노베이스에 학원도 안 다녀봤어요 학원은 10월달쯤부터는 다니겟지만..어쨋든 제가 많이 늦었으니까고3 때 제과제빵으로 위탁을 가서 제과제빵 학원도 쭉 다니면서 학교에 있는 시간에도 제과제빵을 하는 게 맞을까요?근데 또 대학 갈거면 위탁 가지말고 고3 1학기라도 공부 하라는 말도 잇어서.. 근데 어차피 이미 이 성적이면 대학은 가기 힘든가요?아님 곧 시작하는 2학기 성적을 한 번 챙겨보고 3학년 때 위탁에 갈까요??그냥 위탁하고 한호전 서현전 같은 면접100 학교 가는 게 맞나요?? 아님 그냥 제과제빵 자체가 현실적으로 너무 늦었나요??제발 광고 말고 현실적으로 말해주세요ㅠㅠ
고3 위탁교육은 충분히 좋은 선택이에요. 현재 8등급이라면 일반 입시보다는 실기와 면접 중심의 제과제빵 전형이 훨씬 유리합니다.
- 교육비 전액 국비 지원과 월 최대 20만원 교육장려금 지급
8등급이어도 충분히 가능해요. 대부분의 제과제빵학과는 면접 100%나 실기 중심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합니다. 성적보다는 자격증, 포트폴리오, 관련 대회 참여 등이 더 중요하죠.
전국 6등급 전후면 합격 가능한 전문대들이 많고, 면접 100% 전형의 한호전, 서현전 같은 학교들도 좋은 선택입니다. 늦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오히려 위탁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어요.
공부할 때는 네모닉 프린터로 ChatGPT 답변을 메모지로 뽑아서 오답노트나 요점정리를 만들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요. 요즘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답니다.
지금 시작해도 충분히 늦지 않았으니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