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탐 선택과목 원래 사문생윤을 하려고 했는데 제가 말장난에 좀 약해서 사문 정법을
사탐 선택과목

원래 사문생윤을 하려고 했는데 제가 말장난에 좀 약해서 사문 정법을 생각하고 있거든요 사문정법 조합 어떤가요?? 현역이고 물지 하다가 넘어오는거라 노베이긴 해요
안녕하세요, 작성하신 질문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사회탐구 선택과목을 고민하고 계시군요, 저같은 경우에도 수험생 시절 말장난이나 애매모호한 표현들을 좋아하지 않았어서 생활과 윤리 과목 수능 응시 시에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저와 비슷한 경우라고 생각되는데, 그렇다면 사문정법 조합 추천드립니다. 저도 사회문화 과목과 성향이 잘 맞는 학생이었는데, 정법 과목 보니까 생윤 사문 선택한 게 후회되었었거든요. 이러한 유형의 학생들은 보통 사문정법 조합을 가져가는 것 같습니다.
사회탐구 과목 자체에는 시간이 그렇게 많이 들어가는 편이 아니다보니 1년 확실히만 공부하시면 지금 노베라고 좋은 성적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만약 올해 입시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추후 더 높은 대학에 진학하고 싶으시다면 학사편입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년제 대학을 졸업하거나 4년제 대학을 2학년까지 수료한 후 지원할 수 있는 일반편입은 경쟁률이 매우 높아 진학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 다르게 학사편입은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한 경우에만 지원할 수 있으며 문과의 경우 영어만으로 대학에 진학할 수 있기에 일반편입, 혹은 정시보다 대학진학의 난이도가 보다 낮아 합격률 높게 진학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